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목감기라고 소견할 수 있 이야…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. 14. 05:03

    >


    추운 영토라 까칠까칠한 목상태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.이런 경우에는 흔한 감기라고 훈계하지 못한 목 감기가 아니라 급성 편도염의 증상 1수도 있습니다.목감기와는 다른 급성 편도염은 무엇이 원인으로 일어나게 되고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?당 1은 목 감기와 뭔가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급성 편도염에 대해서 조사하도록 해겟움니다.


    >


    편도는 인두점막 안에 발달한 림프세포들이 모여 있는 것으로 주로 유방 양쪽 겨드랑이의 구개개정도에서 염증이 발생합니다.증상은 목감기와 비슷하게 보일 수 있으며, 단지 급성과 재발성 급성, 만성으로 나뉩니다.급성 편도염은 양쪽 편도에 폐렴구균이나 포도상구균과 같은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원인이 되는데 요즘처럼 추운 날씨나 감기에 걸렸다가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.


    >


    급성 편도염은 갑작스러운 고열과 오한이 나타나기도 하고, 두통이나 관절통을 동반하기도 합니다.또, 편도에 염증이 생겼기 때문에, 소음식을 먹거나 스토리를 할 때에도 목 부근에 통증이 발생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.또, 육안으로 편도의 주위가 충혈되어 있거나, 편도가 비대해지거나 하면서 흰 삼출액이 묻어 있을 수 있습니다.급성 편도염은 제대로 치료되지 않고 방치될 경우 만성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으므로 증상이 나타나 면적 치료를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    >


    급성 편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위생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.평소에 손을 깨끗이 씻어 세균이 침투하지 않도록 예방하고 규칙적으로 치약과 가글을 하여 구강내를 청결하게 하고 충분한 수분밥을 통해 구강 내 습도를 유지하세요.또 실내가 건조하지 않도록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편도염 예방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.마지막으로 편도염은 면역력과 관련된 질환이기 때문에 평소에 충분한 수면시간과 휴식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.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